카메라 이동
F : 선택 된 오브젝트에게 카메라 이동
Ct + Y : 실행 취소 되돌리기
Ct + G : 그룹
Ct + U : 그룹 해제
플레이어 체력 변경
Humanoid:TakeDamage(50)
Humanoid.Health -= 50
KORsoll.Head:Destroy()
이벤트 함수 연결
script.Parent.Touched:Connect(fun(hit))
이벤트 함수 생성과 함께 연결
script.Parent.Touched:Connect(function(hit)
end)
인스턴스 생성
local a = Instance.new("Explosion", Workspace)
print(a.Position)
인스턴스 내 특정 차일드 인스턴스 존재를 체크 (이름으로 판단)
Parent:FindFirstChild("Humanoid_Part")
만족할시 파라미터 값 그대로 반환
불만족시 false 반환
플레이어가 서버에 추가될때, 플레이어 타입 매개변수를 넘겨준다
game.Players.PlayerAdded:Connect(function(plr)
캐릭터 매개변수를 토대로 캐릭터를 조종하는 플레이어를 반환한다.
game.Players:GetPlayerFromCharacter(hit.Parent)
조건에 따른 대입을 동시에 하는 문법
local jeomsu = 3
local a = (jeomsu == 1) and "점수는 1점이다"
or (jeomsu == 2) and "점수는 2점이다"
or (jeomsu == 3) and "점수는 3점이다"
or "점수는 1점도 2점도 3점도 아니다"
조건에 따른 대입을 동시에 하는 문법 - 함수 파라미터 적용
Humanoid:TakeDamage( lvl <= 10 and 100
or lvl < 20 and 50
or -100 -- +100을 해주게 되는것이다
)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리스폰한다
plr:LoadCharacter()
Repeat 반복문 : 조건이 참이 아닌동안 반복 한다
While과 다르게 우선 실행을 반드시 한번 한 후 조건을 확인하게 된다
local i = 10
repeat
i += 1
until not(i == 0)
Pepeat2 - Wait 무한 반복
until not(wait())
While 반복문
local Circle = game.Workspace.Circle
while true do
wait()
Circle.Position += Vector3.new(0.1 , 0, 0)
end
While2 - Wait 무한 반복
while wait() do
While3 : 스튜디오 내에서 존재하지 않는 이벤트를 실행하고 싶을때 While로 항시 체크하여 유저 이벤트를 만들 수 있다.
for문 : i는 따로 생성을 안해도 되고 3번째 값 또한 생략 가능하다
for i = 1, 20, 5 do
print(i)
end
테이블
: 변수내 문자열 변수는 Key라고 칭한다
local tabl2 = {1, ["Name"] = 111, 5, ["Name2"] = 9 }
print(tabl2["Name"]) --111
print(tabl2[4]) --nil을 반환한다
print(tabl2[2]) --5
print("테이블의 갯수를 출력합니다 : ", #tabl)
Key 인덱스 값과 테이블 인덱스 값 우선순위
local tabl2 = {
2,
[1] = "PAPAPA"
}
print(tabl2[1])
print(tabl2[1])
출력 : "PAPAPA" "PAPAPA"
문자열 Key 값 생략
local tabl2 = {
2,
[1] = "PAPAPA",
Key1 = "Key1 Data", --생략이 가능하다
["Key2"] = "Key2 Data"
}
print(tabl2[1])
print(tabl2[1])
print(tabl2["Key1"])
print(tabl2["Key2"])
선언 후 새로운 인덱스 생성과 동시에 대입
테이블 사이즈는 Key를 인식하지 않고 센다
물건안에 들어간 스크립트가 색깔을 바꾸는 스크립트
A : IsA("BasePart")
bool 리턴
인스턴스를 스크립트, 베이스 파트 등등 종류로 판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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