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vas의 크기는 일반적으로 해상도 전체의 크기를 전제로 하게 된다.
Rect Transform에는 일반 트랜스폼 컴포지션과 다르게 앵커가 있는데, 앵커를 기준으로 UI를 배치하게 된다.
- stetch : 선택한 가로/세로 캔버스와의 비율을 설정한다.
-
Pivot : UI상에 오브젝트를 배치할때 오브젝트 내부의 기준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UI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RectTransform rectTransform;
void Start()
{
rectTransform = this.GetComponent<RectTransform>();
}
void Update()
{
if(Input.GetMouseButton(0))
{
rectTransform.anchoredPosition = Input.mousePosition;
}
}
}
마우스의 포지션과 UI의 앵커드 포지션이 같도록 할려면 앵커드 포지션의 기준이 Botton / Left 여야 한다.
'게임 개발 공부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RS] 20-12-05 ~ 06 정리 (0) | 2020.12.06 |
---|---|
[Unity] 애트리뷰트 기능 정리 소스 코드 (0) | 2020.12.04 |
[VS] 디버깅 기본 단축키/개념 (0) | 2020.10.28 |
[C#] 델리 게이트 + 콜백 메서드 코드 메모 (0) | 2020.10.27 |
[Unity] 2D 게임 따라 만들기 4 - 20 10 24 (0) | 2020.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