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MonoBehaviour 유니티의 게임 오브젝트를 뜻한다.
{
void Start()
{
#region 주석
#region 1.변수
//1. 변수
int a = 5;
float flo = 0.1f;
string aso = "사람";
bool isbool = true;
#endregion 1.변수
#region 2. 그룹형 변수
//* 그룹형 변수
//길이 반환 : str.Length
string[] str = { "가나", "나다", "라나", "마바" };
int[] nums = { 1, 2, 3, 4, 5, 6, 7 };
int[] numss = new int[3]; //new : 새로운 변수를 만들겠다는 뜻
numss[0] = 1;
numss[1] = 2;
numss[2] = 3;
//* 리스트 : 기능이 추가 된 가변형 그룹형 변수
// 길이 반환 : items.Count
List<string> items = new List<string>();
items.Add("생명물약");
items.Add("마나 물약");
//추가되는 순으로 순서가 정해진다.
Debug.Log("가지고 있는 아이템");
Debug.Log(items[0]);
Debug.Log(items[1]); //출력 결과 : 생명물약, 마나물약
//해당 번지수의 값을 삭제하고 그 앞에 있던 값들을 1번지 당긴다.
items.RemoveAt(0);
Debug.Log(items[0]);
Debug.Log(items[1]); //여기에 있는 값은 부재가 되므로 오류가 발생하게 된다.
#endregion 2. 그룹형 변수
#region 3. 연산자
string 칭호 = "~한";
string playername = "정든솔";
Debug.Log("칭호는?");
//문자열을 붙여 출력할때 방식
Debug.Log(칭호 + " " + playername);
#endregion 3. 연산자
#region 4. 논리
int fullevel = 99;
bool isfullevel = 90 == fullevel;
Debug.Log("만렙?" + isfullevel); //true 반환
#endregion 4. 논리
#region 5. 조건문
//5. 조건문
//switch - case 문 사용 가능
int tmp = 5;
switch (tmp)
{
case 1:
case 2:
Debug.Log("값은 1~2이다");
break;
default:
Debug.Log("암것도 아님");
break;
}
#endregion 5. 조건문
#region 6. 반복문
//foreach : for의 그룹형변수 탐색 특화
//foreach(type var_name in group_var)
string[] tmp_monsters = { "one", "two", "three", "four" };
foreach (string monster in tmp_monsters)
{
Debug.Log("이 지역에 있는 몬스터: " + monster);
}
#endregion 6. 반복문
#region 7. 클래스
//클래스 : 하나의 사물(오브젝트)와 대응하는 로직
PlayerMoveController playerMove = new PlayerMoveController();
playerMove.runSpeed = 5.0f;
//클래스 안에 있는 변수를 멤버 변수라 부른다.
//멤버 함수 또한 private/public등을 줘서 접근하여 사용하게 할 수 있다.
Son class_var = new Son();
class_var.son_var1 = 1;
class_var.Mother_fun1(1, 2);
class_var.mother_var2 = 3;
#endregion 7. 클래스
}
#endregion 주석
void Updat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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