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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

[팀 프로젝트] Grwoing Discrops

프로젝트 소개

게임 이름 : Growing Discrops

장르 : 탑뷰 싱글 RPG

목적 : 2020 ICT 박람회 부스 전시 및 협업/개발 역량 강화

개발 기술 : Unity Engine, C#

담당 파트 : 슬롯 인벤토리, 메인 아이템 슬롯, 아이템 장착/버리기

파트 개발 기간 : 약 1달 ~ 2달

비고 : 게임 상의 스프라이트는 모두 팀에서 제작

담당 구현 기능 설명

슬롯 인벤토리 / 메인 아이템 슬롯 기능

플레이어는 땅에 떨어진 아이템에 다가가 획득. 메인 아이템 슬롯부터 인벤토리 슬롯까지 차례대로 아이템이 획득됨.

각 슬롯은 한계치까지 복수의 아이템을 담을 수 있음.

인벤토리는 E키를 사용하여 여닫을 수 있음.

아이템 장착/버리기 기능

1~9번키를 사용하여 메인아이템 슬롯을 선택 할 수 있으며, 인벤토리 슬롯에 있는 아이템 선택은 클릭으로 함.

또한 아이템은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버릴 수 있음.

선택된 슬롯은 빨간색으로 점등하여 알려줌.

기능 시연 영상

어려웠던 점/해결

UI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어서 공부를 병행하며 개발해야했었다.

특히 아이템 슬롯의 자료구조를 설계하는 것이 어려웠고, 또한 아이템 슬롯 액세스에 대해 알고리즘을 어떻게 짜야할지 생각을 많이 하였다.

개발 기한 또한 적었던 터라 항상에 시간에 쫓기면서 개발을 해야했는데, 개발 기간 대부분을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며 자정까지 개발하였다.

개발하는 중에 버그가 발생하여 디버깅을 할때에 하루종일 했는데도 못잡은 버그가 있었다.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지친 상태라 정말 포기하고 싶었지만 그래도 인내심을 가지고 디버깅을 계속하였고,

이내 다음날 아침에 디버깅을 성공하여 인내심과 역량이 한층 성장한 느낌을 받았다.

프로젝트가 끝난 후 느낀 점

많이 배우지 않은 상태에서 개발을 시작하여 고생을 많이 하였다.

코드의 편의성과 효율 또한 정말 좋지 않았고, 필수 기능만 겨우 구현을 한거였다.

다음 프로젝트 때에는 C#의 문법, 유니티 기능 등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배우고 개발을 들어가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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